본문 바로가기

Diary/.eat

버터갈릭 배추구이! 에프말고 후라이팬 조리법

728x90
 배추요리 모음

1) 내가 먹은 배추요리 레시피 모음 - 배추찜 배추전 배추크림탕 배추찌개
2) 버터갈릭 배추구이! 초간단 에어프라이어 배추요리
3) 버터갈릭 배추구이! 에프말고 후라이팬 조리법

 

 

지난번에 버터갈릭 배추구이 에어프라이어 조리법 올렸었는데,

에어프라이어는 확실히 간편하긴 하지만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 ㅜㅜ

나는 배가 몹시 고프고! 당장 빨리 조리해서 먹어야겠어! 싶다면 후라이팬에 구워먹자~

 

버터갈릭 배추구이

 

<재료>
1) 배추 

2) 같이 굽고 싶은 야채들 (양파, 청경채, 팽이버섯 등)
3) 버터
4) 다진마늘
5) 올리브유
6) 간장+참기름+통깨


<만드는 법>
1) 배추를 비롯한 야채들을 송송 썰어준다~ 나는 큼직한 걸 좋아해서 크게 크게

 

2) 팬에 오일을 두르고 다진마늘을 볶아준다. 대충 마늘 향이 올라올 정도만!

 

3) 버터를 넣어 녹여준다. 벌써 냄새가 장난 아님 진짜 버터는 사기야

 

4) 야채 투하!

 

5) 야채에 골고루 마늘과 버터가 베도록 계속 뒤적뒤적하기

 

6) 취향에 따라 소금, 혹은 후추로 간을 한다. 

개인적으로 허브맛 솔트를 뿌리면 고기와 함께 구워먹는 기분이 들어서 좋아한다.

 

7) 하지만 나는 오늘 슴슴하게 만들어서 배추전처럼 간장양념장에 찍어먹을 것이므로 후추만 뿌려주었다.

 

8)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다이어트 야식 완성~!

 

 

배추찜도 맛있지만 국물요리보다 구이가 땡기는 날에는 이렇게 배추를 구워먹으면 간편하고 맛나당!

처음에는 다이어트를 위해서 배추를 접했다가 이제는 배추에 꽂혀서 배추만 먹고 있는데

실제로 몇개월 사이에 살빠졌다는 말을 많이 듣는다.

야식을 라면에서 배추로 바꾼 효과가 이렇게 크다 ㅋㅋ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