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arning/.programming

[AWS 프리티어 종료 후 과금] 인스턴스 종료, 환불문의, 계정탈퇴

728x90

 

아침에 일어나서 문자를 확인했더니 아마존 AWS 과금에 대한 문자가 와있었다.

프리티어가 2월에 종료되는 걸 알고있어서 나름대로 조치를 취했다고 생각했는데 제대로 되지 않았었나봐ㅜㅜ

이번에는 꼭 잘 처리하리..ㅜㅜㅜ

 

 

 

 


1. 결제 청구 내역 확인

AWS 서비스에 접속해 결제 대시보드에 접속해 3월, 4월 간 사용된 금액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래도 인스턴스 삭제는 안했지만 다행히 중지 처리는 해둬서 어마어마한 금액이 빠져나가거나 그렇지는 않았던 듯.

 

 

 

 

 

2. 인스턴스 삭제

AWS EC2 대시보드에 접속해 내 인스턴스를 확인한다.

 

 

 

인스턴스 중지하면 될 줄 알았는데 이걸로는 부족했나봐ㅠㅠ

 

 

 

인스턴스에서 오른쪽 클릭을 해서 확실하게 종료시켜주자.

 

 

 

 

3. AWS 환불 문의/요청

지원센터에 접속하기

 

 

 

Create Case를 눌러서 [Account and billing support], [Type: Billing / Category: Payment Issue]로 설정하고 제목과 내용을 영어로 작성해 Case를 보내면 된다. 답변은 생각보다 금방, 몇 시간 안에 온다고 함.

 

 

 

한참 작성하다가 에이 1달러 환불받아서 뭐하나.. 싶은 생각이 들어서 그만뒀다.

이런 작은 돈을 잘 아껴야 부자가 되는건데 나는 아직도 이런거 그냥 내지 뭐... 하게 됨 ㅠ

 

AWS Free Tier 이후 사용하지 않았는데 과금되는 이런 케이스가 많은지

다른 블로그들 찾아보니까 대부분 원만하게 환불처리 잘 되었다고 하더라~

이번엔 천원이니까 그냥 지나갔지만 다음에 또 이런 일이 있으면 꼭꼭 환불 요청 해야지!

 

 

 

4. AWS 계정 탈퇴

대신 다시는 금액이 청구되지 못하도록 계정 탈퇴를 하기로 했다.

AWS 계정 해지하면 90일 이내에는 재가입이 불가한데, 앞으로 3달 내에 AWS 사용할 일은 없어서 맘 편히 해지해버림.

 

 

 

90일 후에 다시 보자 AWS!!

 

300x250